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대, 엄마의 짜증을 어떻게 감당하시나요?
    카테고리 없음 2022. 8. 17. 20:47

    20대, 엄마의 짜증을 어떻게 감당하시나요?
    여보세요!
    저는 현재 대학생이고 올해 23살입니다.

    최근에 어머니가 저를 많이 힘들게 하셔서,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엄마의 평소 성격
    그녀의 말은 차갑지만 속은 따뜻하다.
    그녀는 조금 독특하지만 그 성격도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엄마도 이제 갱년기인 것 같아요.
    터무니없는 짜증으로 나를 너무 괴롭히고...

    하나.
    아르바이트를 하고 학원에 다니고 방학을 보낸다.
    사실 알바나 학원에 가면 특별히 꾸미고 싶지 않다.
    나는 종종 편안한 옷을 입고 외출합니다.

    하지만 엄마가 나를 쳐다보았을 때,
    그녀는 "그렇게 돌아다니면 남자친구를 가질 수 없다"고 말했다.
    이것은 당신이 말하는 것입니다.
    사실 저에게는 1년 정도 공부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근데 집이 너무 깐깐해서 부모님한테는 비밀로 하고 있어요.. ㅠㅠ
    그래도 나는 그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2.
    나는 배달음식을 자주 먹지 않는다.
    저는 피자를 좋아해서 한 달에 두 번 피자를 먹습니다.
    집에서 배달해 드렸어요.

    하지만 그가 내가 피자를 먹는 것을 보았을 때,
    "그런 거 먹을 거면 밖에서 먹어. 그렇게 보이기 싫어. 나가."
    그는 싱크대에 피자 몇 조각을 던졌다.
    이때도 참 많이 버텼다.

    삼.
    내 옷장 속 조금 더 짧은 크롭티를 바라보며,
    "이렇게 입고 밖에 나가려고?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배우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이거 야. 이때 사실 가혹한 말을 많이 했다.
    엄마가 무슨 상관이야, 내 옷은 내 돈으로 삽니다
    아무말하지마..

    4.
    어제 일어난 폭발입니다.
    나는 오전 10시까지 학교에 가야 한다.
    학교는 집에서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서 준비합니다.
    당신은 내가 준비하는 것을보고

    "이렇게 학교 다니고 잘하면 이 세상에서
    대기업에 들어가지 않은 아이들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말에 잠시 이성을 잃었어
    고래고래 소리지르면서 엄마랑 많이 싸웠어요.

    엄마를 피해 늦게 귀가하고,
    최대한 집에서 엄마를 만나지 않으려고 해요.
    사실 자립은 어렵다.

    도대체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엄마 입장에서 연기하는 것에도 한계가 있다.
    누구보다 나를 더 소중하고 사랑해주는 엄마지만 나는
    계속 하다보면 너무 피곤하고 지쳐요.

    어머니에 대한 무차별적인 비네팅은 삼가해주세요.
    현실적인 조언 감사합니다..!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